8월14일부터 양일간 전국 각지에서 불꽃축제 개최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광복 70주년을 맞아 전국 4대 도시에서 성대한 불꽃축제를 개최한다. 국민사기 진작 및 침체된 국내 관광과 경제 활성화의 염원을 담은 30여만발의 불꽃이 한 여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전망이다.
10일 한화그룹은 오는 8월14부터 양일간 부산(롯데그룹 주관), 대구(삼성), 광주(현대차), 서울(LG·CJ)에서 열리는 ‘광복 70년 신바람 페스티벌’ 행사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4일은 부산(북항재개발구역), 대구(수성못)에서, 15일은 광주(풍암호수공원), 서울(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불꽃쇼가 열리며 시민들에게 추억을 선물한다.
이번 행사에는 레이저와 불꽃이 어우러진 20분간의 DJ쇼로 막을 열며 광복70년의 의미를 담은 영상과 스토리텔링이 가미 된 20분간의 멀티미디어불꽃쇼로 화려한 대미를 장식한다.
총 40분간 진행되는 불꽃쇼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으로 개발한 ‘도깨비불’, ‘상모’, ‘눈물’ 등 불꽃제품과 하늘을 비상하는 ‘불새’가 나타나는 등 국제적 수준의 화려하고 다이나믹한 불꽃쇼를 경험할 수 있다.
부산은 저녁 9시5분, 나머지 지역은 9시 30분 경에 불꽃쇼가 시작될 예정이다.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www.815festival.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화 측은 “2000년부터 매년 10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개최해 국민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선사해왔지만 광복 70주년을 기념한 이번 불꽃쇼의 의미는 남다르다”면서 “경기침체·청년실업 문제로 침체된 사회분위기에서 벗어나고 국민과 함께 광복70주년의 기쁨을 나누며 대한민국 재도약의 동력으로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이번 불꽃축제는 14일부터 열리는 코리아 그랜드 세일과 겹치며 메르스 여파로 주춤했던 외국인 관광객 유입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서울에서 열릴 불꽃축제는 최근 시내면세점으로 선정된 63빌딩앞 한강둔치에서 진행된다. 때문에 도심에 치우친 외국인 관광객을 여의도 지역으로 유치해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관광·문화·쇼핑이 연계된 새로운 관광문화특구로 위상을 알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화그룹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장교동 한화그룹 본사 및 주요 계열사 빌딩 외벽에 대형 태극기를 설치하여 광복절 축하 및 미래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또한 나라사랑과 독립의 의미를 되새기고 내수살리기에 동참하고자 한화그룹 전 계열사가 8월14일 임시휴무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차재서 기자 sia0413@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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