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10℃

  • 인천 11℃

  • 백령 9℃

  • 춘천 12℃

  • 강릉 6℃

  • 청주 11℃

  • 수원 12℃

  • 안동 12℃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12℃

  • 전주 11℃

  • 광주 13℃

  • 목포 11℃

  • 여수 13℃

  • 대구 14℃

  • 울산 12℃

  • 창원 13℃

  • 부산 14℃

  • 제주 15℃

11번가 “생필품 인기브랜드 1위 놓고 ‘맞짱’”

11번가 “생필품 인기브랜드 1위 놓고 ‘맞짱’”

등록 2015.10.14 08:42

문혜원

  기자

공유

사진=11번가사진=11번가


11번가는 식품, 생활용품, 유아동용품 등 인기 생필품 브랜드를 한 눈에 비교해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브브(브랜드VS브랜드) 대전’ 기획전을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코카콜라 VS 웅진식품’, ‘피죤 VS 옥시’, ‘하기스 VS 보솜이’, ‘풀무원 VS 청정원’, ‘남양 VS 매일’, ‘존슨앤존슨 VS 피지오겔’ 등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브랜드 라이벌 기획전이 될 전망이다.

‘브랜드VS브랜드 대전’은 특히 모바일에서 더욱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한달간생필품 매출의 52%가 모바일에서 발생해 PC를 넘어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테면 모바일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세제·휴지’ 카테고리의 모바일 매출은 같은 기간 전년 대비 46% 증가했으며, ‘통조림·생수’ 등 가공식품의 모바일 매출은 51% 상승했다.

11번가 조원호 마트사업부장은 “생활용품, 가공식품 등 오프라인 마트에서 주로 구매하던 생필품을 이제 온라인,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구매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부피가 크고 무거우며 반복적으로 재구매 해야 하는 제품들의 모바일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aewoni88@

뉴스웨이 문혜원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