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3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그것이 알고싶다 신정동 살인사건 “오히려 두려움에 떨고 있는건 그놈”

그것이 알고싶다 신정동 살인사건 “오히려 두려움에 떨고 있는건 그놈”

등록 2015.10.18 09:28

김아연

  기자

공유

그것이 알고싶다 신정동 살인사건. ‘그것이 알고싶다’ 신정동 살인사건에 대해 표창원이 오히려 떨고 있는 것은 범인이라며 두려움보다는 힘을 합쳐야 할 때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br />
 영상 캡처그것이 알고싶다 신정동 살인사건. ‘그것이 알고싶다’ 신정동 살인사건에 대해 표창원이 오히려 떨고 있는 것은 범인이라며 두려움보다는 힘을 합쳐야 할 때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영상 캡처

‘그것이 알고싶다’ 신정동 살인사건에 대해 표창원이 오히려 떨고 있는 것은 범인이라며 두려움보다는 힘을 합쳐야 할 때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엽기토끼와 신발장-신정동 연쇄살인사건의 마지막 퍼즐’ 편이 전파를 탔다.

신정동 살인사건은 지난 2005년 6월 서울 양천구 신정동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으로 20대 여성의 시신이 쌀 포대에 싸인 모습으로 주택가 한복판 쓰레기 무단 투기지역에서 발견됐다.

이후 6개월만인 11월21일에 또 다른 여인의 시신이 발견됐으나 목격자도 범인을 특정할 단서도 없어 수사가 미궁으로 빠졌다.

이에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신정동 살인사건에 대해 두려움을 표했고 표창원 전 교수는 자신의 트위터에 “오늘 밤 ‘그것이 알고싶다’ 보시고 너무 무섭다는 분들이 많으신 듯 하지만 오히려 그놈이 주변 신고, 제보 있을까 봐 두려움에 발발 떨며 숨죽이고 몸 숨기고 있다”며 “너무 걱정 마시고 문단속 잘하시고 용기 내주신 피해자분 생각하셔서 힘 합쳐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그것이 알고싶다’는 ‘엽기토끼와 신발장 - 신정동 연쇄살인사건의 마지막 퍼즐'에서는 생존자가 출연해 당시 상황을 증언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