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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업계 최초 ‘스마트 고객응대 시스템’ 구축

기아차, 업계 최초 ‘스마트 고객응대 시스템’ 구축

등록 2015.10.21 14:11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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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가 세계 자동차 업계 최초로 태블릿PC와 첨단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레드 샘즈’를 활용한 스마트 고객응대 시스템을 전 서비스 거점에 본격적으로 도입했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기아차가 세계 자동차 업계 최초로 태블릿PC와 첨단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레드 샘즈’를 활용한 스마트 고객응대 시스템을 전 서비스 거점에 본격적으로 도입했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차가 세계 자동차 업계 최초로 태블릿PC와 첨단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레드 샘즈’를 활용한 스마트 고객응대 시스템을 전 서비스 거점에 본격적으로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아자동차가 이번에 도입한 스마트 고객응대 서비스 시스템은 자동차 업계 최초로 차량 입고에서부터 수리 후 출고에 이르는 서비스 전 과정에 모바일을 활용해 고객에게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는 점에 특징이 있다.

기아자동차는 날로 치열해지는 수입차와의 경쟁에서 우위에 있는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갈수록 모바일 기기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년여 간의 개발기간과 1개월 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첨단 스마트 고객응대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기아자동차는 전국 19개 직영 서비스센터는 물론 800여개에 이르는 서비스 협력사 ‘오토 큐’에서도 첨단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레드 샘즈’가 적용된 총 2500여개의 태블릿PC를 활용 중이며, 향후 이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의 모든 서비스센터(직영 및 협력사 포함)에서는 ‘레드 샘즈’가 적용된 태블릿PC를 통해 고객의 차량이 입고되기 전부터 수리 후 출고까지의 전 과정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명확히 안내할 수 있게 됐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지난 9월부터 한 달여 간 진행된 시범운영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높아진 서비스 품질과 편의성에 좋은 평가를 해 줬다”며 “자동차 업계의 디지털 서비스 리더로서 정비 서비스의 혁신을 주도하고 기아자동차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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