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그룹 옐로우 아치...2016년 고객 중심 서비스를 위한 인테리어 적용〈br〉내년 출시 예정 신차와 함께 업그레이드된 고객 서비스로 재도약 준비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가 르노그룹 컬러를 전시장 전면에 배치하고 2016년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이는 내년에 출시될 신차와 함께 르노삼성이 국내 시장에 승부수를 던지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르노삼성차는 11일 분당구 오리지점에서 미디어를 대상으로 ‘르노삼성 전시장 새 단장 오픈 하우스’ 행사를 진행했다.
르노삼성은 판매 서비스 강화를 위해 올 연말까지 전국 188개의 전시장 중 70곳에 새로운 SI(Shop Identity)를 적용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7년까지 전국 모든 전시장에 이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SI가 적용된 르노삼성 전시장은 출입구 외관에 르노그룹 특유의 노란색상이 입혀진 입체감 있는 옐로우 아치가 상징적으로 표현됐다. 새 단장을 마친 전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인테리어에 고객 중심 서비스를 위해 디자인됐다.
르노삼성차의 새로운 전시장에는 고객이 방문했을 때 첫 안내를 담당하는 인포메이션 데스크가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 처음으로 적용된 것. 고객이 전시장을 방문했을 때 즉각적인 응대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의도다.
또한 기존 외부에 노출되어 있던 상담 공간도 별도의 독립된 상담실로 운영된다. 이를 위한 영업사원들의 서비스 교육도 함께 강화되었다.
박동훈 르노삼성차 부사장은 “고객이 르노삼성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했을 때 제대로 응대 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내부 공간 배치와 서비스 교육 강화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중 14년 연속 판매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르노삼성자동차가 또 다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트랜드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전시장 내부에는 차량 전시를 위한 공간도 새롭게 조성됐다. 르노삼성자동차의 최상위 모델이 전시되는 ‘플래그십 존’, 르노그룹 및 르노 모델을 소개하는 ‘르노 존’, 신차가 전시되는 ‘뉴 카 존’ 등이 신설돼 방문 고객들이 전시장 내 차량에 대한 정보를 쉽고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 차량 용품들을 별도로 전시한 액세서리 존과 대기 고객들을 위한 멀티미디어 존도 새롭게 디자인돼 전시장의 품격을 높인 것.
르노삼성자동차의 A/S 서비스 현황 및 향후 고객 서비스 증진 계획에 대한 내용도 이날 간담회에서 함께 소개되었다. 르노삼성은 전국 468개의 직영 및 협력정비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더욱이 각 A/S 네트워크 당 관리 차량 대수는 2014년 말 기준으로 전체 등록대수 중 2966대로 나타났다. 이는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 판매 대수 대비 최대의 A/S 네트워크를 보유한 것으로 르노삼성의 고품질 A/S 서비스의 밑바탕이 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르노삼성은 출범 초기부터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A/S 부문에서도 서비스 트랜드 리더 역할을 수행해 왔다.
또한 A/S 네트워크 운영에 있어서도 네트워크마다 CS 리더를 선정하여 정비 직군을 포함해, 고객과 접점이 되는 모든 인력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고객에게 신뢰, 안전함, 평온함을 제공한다는 서비스 철학 아래, 오토솔루션이라는 이름으로 고객과의 평생 약속 세 가지를 실행 중에 있다. 여기에는 평생 무료 견인 서비스, 투명성 있는 안심 견적 서비스 및 정비 보증 서비스가 포함된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업계 최고의 서비스 품질 및 진정한 고객 만족을 추구하기 위해 향후 르노그룹의 C@RE 2.0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도입·전개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경기(분당)=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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