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이 16일 체지방 걱정을 줄일 수 있는 기능성 식용유 ‘건강한 쿠킹유’를 출시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식용유 중에서 유일하게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원료 개별 인정을 받은 제품이다.
건강한 쿠킹유는 중쇄지방산(MCFA)이 함유돼 일반 식용유에 비해 체지방 증가를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중쇄지방산이란 코코넛 오일 속 성분으로, 지방의 구조상 사슬의 길이가 짧아 물에 잘 녹고 몸 속에서 소화 흡수가 빠르다.
필요한 만큼 쓰고 남으면 대부분 체지방으로 쌓이는 일반 장쇄지방산과 달리, 섭취한 대부분이 에너지로 쓰이기 때문에 체지방으로 쌓이는 양이 줄어들게 된다. 중쇄지방산은 모유나 우유에도 들어 있는 안전한 성분이다.
건강한 쿠킹유의 이러한 기능성은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 받았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의 후생노동성을 비롯해 대만과 중국의 국가 기관에서도 건강?보건 식품으로서 인정을 받았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서도 일반 식용유 섭취 시 보다 체지방량 감소 및 피하지방, 내장지방의 면적 감소를 확인했다.
청정원 유지류 담당 이미화 대리는 “보통 살찔 염려 때문에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튀김, 볶음 등의 요리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건강한 쿠킹유를 사용하면 기름진 요리도 체지방 걱정 없이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국내 가정용 식용유 시장 규모는 약 3500억원 규모로, 이 중 올리브유, 포도씨유, 카놀라유등 고급유 시장이 약 6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웰빙 인식이 확산되면서 이러한 고급유 시장 트렌드도 오메가3 식용유, 견과유 등 기능성 식용유 제품으로 옮겨가는 추세다.
대상은 이번 건강한 쿠킹유 출시를 시작으로 기능성 식용유 시장 안착과 3년 내 기능성 식용유 시장 M/S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추후 다양한 기능성 식용유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청정원 건강한 쿠킹유 가격은 650g 용량에 1만1900원이다.
문혜원 기자 haewoni88@
뉴스웨이 문혜원 기자
haewoni8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