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티코리아는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까지 출생한 세대인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향수 ‘ck2’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코티코리아는 21년 전 ‘ck one’을 출시해 전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신제품 향수는 좀 더 젊은 층의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는 캘빈클라인 패션 라인의 연장선상에 있다.
멜리사 골디(Melisa Goldie) 캘빈클라인 최고 마케팅 경영자는 “ck2의 출시는 캘빈클라인의 브랜드 전략이 현대적이고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에게까지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문화적인 메시지와 젊은 에너지를 가진 ck2는 한 단계 진화된 접근법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적인 향료회사 IFF(International Flavors & Fragrances)가 만든 ck2의 향취는 우디 프레쉬 계열이다. 탑 노트에는 와사비, 만다린, 바이올렛 리프 앱솔루트, 하트 노트에는 젖은 조약돌, 붓꽃, 장미 앱솔루트, 그리고 베이스 노트에는 베티버, 향, 샌달우드를 향료로 사용했다.
ck2의 보틀은 두꺼운 원통형의 유리 보틀로 미니멀리즘을 재해석해 위와 아래를 바꾸어 세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미니멀한 디자인은 향수 보틀이 그려져 있는 향수 단상자에서도 엿볼 수 있다.
두 사람 사이의 관계의 다양성을 주제로 한 광고 캠페인은 포토그래퍼, 라이언 맥긴리(Ryan McGinley)가 작업했으며, TV 광고와 프린트 광고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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