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채시즌이 지나가고 있는 요즘 취준생들 사이에서는 프리터족에 대한 때아닌 관심이 몰리고 있다. 프리터족은 특정한 직업 없이 아르바이트로 생활하는 젊은 층을 일컫는 말로, 달관세대나 삼포세대와 같이 취업이 어려운 사회상을 잘 반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표제어로 꼽힌다.
이처럼 취업이 쉽지 않은 사회적 분위기 속에 큰 자본금이 없어도 비교적 손쉽게 창업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창업 아이템들로 눈길을 돌리는 취준생들도 늘어나고 있다. 과거에는 직장을 은퇴한 퇴직자들이 주로 창업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최근에는 젊은 패기와 용기로 똘똘 뭉친 청년들의 창업 비율도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최근 한 취업포털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54%에 달하는 취준생들은 자금 부족이나 경제적 파산에 대한 위험부담 때문에 창업을 망설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취준생들에게 창업은 아직까지는 두려움의 대상인 것이다. 그래서 더욱 더 취업이 아닌 창업을 준비하는 ‘창준생’의 입장에서는 실패 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려면 아이템 역시 단기간에 반짝 인기몰이를 하는 아이템 보다는 수요가 사시사철 발생하는 아이템이어야 한다.
커피&초콜릿 프랜차이즈 디초콜릿커피앤드는 예비 청년 창업가들이 꼭 따져봐야 할 창업의 안정성, 수익성, 연중 꾸준한 매출을 보장해 주는 핵심 아이템을 모두 구비한 최적의 성공창업 아이템으로 꼽힌다. 커피와 디저트 아이템인 초콜릿과의 결합이라는 포지셔닝과 메뉴에서부터 부담 없는 창업 자금, 본사의 탄탄한 지원 능력까지 여러 가지 조건을 종합해 판단할 때 경험이 없는 청년들도 도전해 볼만한 좋은 조건들을 두루 갖추고 있다.
첫째 청년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실패에 대한 위험부담’을 줄여줄 브랜드 단에서의 탄탄한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디초콜릿커피앤드는 여타의 신생 프랜차이즈들과는 달리 17년간 국내에서 할리스커피를 운영해 온 할리스에프앤비의 프랜차이즈 노하우가 그 든든한 배경이 되고 있기 때문에 본사로부터 탄탄한 운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즉, 창준생 입장에서는 창업 실패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빠르게 운영 노하우를 익힐 수 있는 것이다.
둘째, 가맹문의를 통해 1:1 창업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다. 디초콜릿커피앤드는 정기적인 가맹설명회 외에도 가맹 문의 시 1:1 혹은 소규모 그룹으로 맞춤형 가맹설명회를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진행함으로써 개개인이 궁금한 점, 창업 준비 사항 등에 대해 자유롭게 문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셋째, 디초콜릿커피앤드는 청년 예비 가맹점주의 투자효율성은 높이면서 초기 개설에 대한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대규모 상권이 아닌 중소형 상권을 중심으로 소규모 점포 형태(15평~20평)로 매장을 개설하도록 권고하고 있어 소자본 창업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가맹비를 비롯해 총 가맹 투자비가 15평대 기준 1억 미만이다. 또한 특별한 노하우가 없이도 매장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매장 내 바(Bar) 시스템과 자동 커피머신을 도입해 커피 품질의 균일화를 도모하고, 인건비 감소, 인테리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넷째, 예비 창업주 및 기존 가맹점주가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하나은행과 손잡고 금융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신용등급에 따라 업계 최저수준의 이율로 최대 1억원 내외의 창업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어 자본금이 부족한 청년 창준생들도 어려운 경제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창업에 도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디초콜릿커피앤드는 좋은 재료로 만든 프리미엄급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핵심 요소를 갖추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디초콜릿커피앤드의 ‘리얼딥 초코다크’는 프리미엄 벨기에 초콜릿을 그대로 녹여 만든, 100% 초콜릿과 우유만으로 제조한 진짜 초콜릿 음료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4,100원으로 리얼 초콜릿 베이스의 음료라곤 믿어지지 않는 합리적인 수준에 선보이고 있다.
초콜릿 음료 외에 커피의 품질에 있어서도 디초콜릿커피앤드는 최상의 수준을 자랑한다. 아메리카노나 라떼, 디커피 등 커피 제조음료는 국내에서 직접 로스팅 한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해 커피의 맛과 풍미가 일품이다.
기타 디초콜릿커피앤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디초콜릿커피앤드 홈페이지(www.dechocolatecoffeeand.co.kr)나 대표번호(1566-3001)로 확인 및 상담이 가능하다.
뉴스팀 pressdot@
관련태그
뉴스웨이 뉴스팀 기자
pressdo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