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계정 로그인 만으로 가상거래 연습 가능
‘DOMA’는 전체 메뉴를 ‘주식발견’ ‘투자학습’ ‘매매연습’ 3단계로 그룹화 했다. 해당 단계를 짚어가는 동안 초보자가 다양한 주식 콘텐트를 보다 쉽게 체득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통상 관례로 여겨지는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도 3000만원의 가상 머니를 통한 매매연습이 가능하다. 보유 종목과 매매기록을 살펴볼 수 있어 주식 고수들의 투자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이 앱은 평가위원단으로부터 일반적인 소셜미디어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고객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가 두루두루 구성돼 있으며, 전반적인 레이아웃이 훌륭하며 인포그래픽 요소가 잘 구현돼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과 같이 간편한 소셜계정 로그인 만으로도 가상거래를 연습해볼 수 있는 매매연습은 편의성과 유용성 면에서 호평을 얻었다.
지난 2013년 2월 론칭 이후 지금까지 약 10만건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현재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한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스마트앱 어워드’는 2000명의 인터넷 전문가들과 일반인 3만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자리한다. 올 한 해 새롭게 개발됐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디자인, 사용자환경(UI), 사용자경험(UX), 기술, 콘텐츠,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애플리케이션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최은화 기자 akacia41@

뉴스웨이 최은화 기자
akacia41@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