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듀오 와블(이기림, 이푸름)이 부른 ‘응답하라 1988’ OST Part 6 '보라빛 향기'가 12일(토) 0시에 발매된다.
'보라빛 향기'는 1990년도 '원조 여신' 강수지의 데뷔곡으로당시 소녀같은 목소리에 아기자기한 가사가 돋보여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노래다. 이번에는 '보컬 듀오' 와블의 맑은 음색과 풋풋함 그리고 자매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하모니가 묻어난 2015 '보라빛 향기'로 재탄생 했다.
오는 12일(토) 0시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와블의 '보라빛 향기'는 청순한 원곡을 살리고 경쾌한 리듬을 더해 트렌디한 팝사운드의 곡. 앞서 발매된 박보람의 '혜화동(혹은 쌍문동)' 등을 작업한 이상훈 음악감독이 프로듀싱, 그리고 Souleum 솔음(이상훈, 최혜성)이 편곡에 참여한것으로 알려졌다.
'보라빛 향기'는 지금까지 선우-보라 커플의 알콩달콩 러브신에 차례로 등장했으나 BGM과 원곡으로만 노출되었을 뿐, 아직 실체를 들어내지 않은 곡이었기에 팬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을 동시에 자아내고 있다. 음원 유통을 담당하는 CJ E&M 음악사업부문 측은 "와블이 이제 막 사랑에 빠진 소녀의 감성을 잘 소화해 내어 또 한번 응답하라 1988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와블은 ‘슈스케5’ 출신 기림, 푸름으로 구성된 여성 보컬듀오로 응팔OST 메들리로 영상 조회수 100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beauty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