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명을 대상으로 레크리에이션 교육 및 웃음치료, 운동놀이 지도법 등 실시
담양군 보건소은 지난 9일과 10일 걷기와 체조동호회 대표, 보건기관 공직자 등 67명을 대상으로 제2기 ‘건강 이끄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걷기와 체조동호회 대표, 보건소 방문보건팀원 및 건강생활실천팀원 등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건강 이끄미’를 양성, 건강생활실천 유도 및 건강생활 붐 조성에 앞장서는 건강 도우미로서의 자질향상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레크리에이션 전문강사를 초빙해 이론강의와 함께 실기교육으로 단체게임, 실내게임 등이 진행됐으며, 이어 웃음치료와 노래, 운동놀이 지도법 등이 이뤄져 참석자들의 열띤 참여를 이끌었다.
특히, 보건소 건강생활실천팀은 참석자들에게 혈압, 혈당측정 및 개인 건강상담 등을 서비스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 참석자들은 “1기 교육에 이어 2기 교육까지 받고 보니 마을 대표자로서 더욱더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겨 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구명희 보건소장은 “건강 이끄미들이 마을 리더로서 주민들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역량을 키워서 주민들과 호흡하며 각 마을에서 건강홍보대사로 활발하게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보건소는 더 다양하고 알찬 교육을 통해 내년에도 건강 이끄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주=방남수 기자 namsu5700@hanmail.net
관련태그
뉴스웨이 방남수 기자
namsu570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