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기대되는'청계 와이즈노벨리아'계약자 몰려
미국의 금리인상이 초읽기에 들어갔지만 정작 우리나라 부동산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적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부동산 한 관계자는 “미국이 금리를 인상하면 우리나라 역시 해외 자본이 이탈할 것을 우려해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이 높다”며 “그러나 한국의 금리 인상이 한국은행의 금리 인상으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며 미국의 금리인상 속도 역시 완만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실수요자들이 ‘금리 인상은 이자율 상승’이라고 성급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여기에 집단대출 규제 역시 예외 조항으로 유보되면서 오히려 내집마련의 기회를 잘 살려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제언이다.
애경그룹의 계열사인 에이케이네트워크(AK네트워크)가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에 선보이는 실속형 아파트‘청계 와이즈노벨리아’는 실수요자들의 계약이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다.
최근 부동산시장의 악재로 떠올랐던 미국 금리인상은 한국 부동산시장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과 집단대출 규제에 대한 문제 역시 속시원히 해결됐기 때문이다.
특히, 뉴타운임에도 불구하고 동일 생활권 내에 들어선 새 아파트들의 전셋값 수준의 분양가로 책정됐는데 3.3㎡당 1200만원대부터 시작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프리미엄까지 기대되고 있다는 것이 인근 부동산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실제로 사업지 인근 단지들의 아파트 전세가(59㎡ 기준층 기준)는 최고 4억2500만원 이상으로 ‘청계 와이즈노벨리아’의 예상 분양가 보다 비싼 가격대에 전세가가 형성되어 있다.
또한 최근 분양단지의 분양가를 살펴보아도(59㎡ 저층부 기준) 5억9000여만원인데 반해, 이 아파트 저층부의 경우 3억원대 중반, 기준층은 4억원 초반대로 책정되면서 차액까지 넘볼 수 있다.
‘청계 와이즈노벨리아’는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 463-2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0층 2개 동 총 9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은 ▲59㎡ 22가구 ▲74㎡ 77가구 등 전세대 모두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소형 평형대로 구성됐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중도금 60% 이자후불제 혜택이 주어진다.
단지와 바로 맞붙은 곳에 신답초교, 숭인중학교가 인근에는 동대문중학교가 위치하고, 서울시립대, 경희대, 한양대, 건국대 등 서울 상위권 대학교가 위치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지역내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이 단지와 맞붙어 있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 청량리 롯데백화점 및 롯데마트, 동대문 홈플러스, 경동시장, 청량리 청과물 도매시장, 마장축산물시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청계천, 중랑천, 간데메공원, 약 2.5km에 달하는 산책로를 갖춘 배봉산, 답십리 근린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과 풍부한 녹지공간이 인접하다.
2호선 신답역, 5호선 답십리역, 1호선 및 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는 청량리역 등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함은 물론, 청량리 버스 환승센터를 통해 서울 중심지 모든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내부순환도로와 동부간선도로를 통해서도 도심 및 시외로의 접근성이 탁월하고, 청량리~신내간 경전철 면목선(예정)으로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아파트는 스마트라이프시스템을 통해 경제적인 삶을 위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으로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과 세대 내부 전등과 가스 일괄차단이 가능한 일괄소등 스위치, 수도, 가스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주차장 등 공용시설 일부의 에너지를 절감하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 등의 에너지솔루션을 제공한다.
넥스트네트워크은 한차원 더 업그레이드된 스마트시스템으로 월패드를 통해 사용량 조회, 가스차단, 조명 및 난방제어를 위한 홈네트워크 시스템, 전화 수신 및 문열림 기능과 경비실 인터폰 가능한 욕실 스피커폰, tv시청, 멀티미디어 재생, 전화수신, 방문자 확인 가능한 주방 디지털 TV, 택배 수령 및 발송이 편리한 시스템 도입, 월패드로 확인 가능한 무인택배 시스템이 적용된다.
여기에 퍼팩트프로텍션은 입주민의 안전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보안시스템으로 RF카드 방식으로 주차장 출입차량 통제 및 관리하는 주차관제 시스템, RF카드 및 비밀번호 방식으로 외부 출입을 안전하게 통제하는 출입통제 시스템, 출입구, 지하주차장 주요시설 등에 설치된 CCTV 등을 통해 입주민의 안전을 든든하게 지켜준다. 앞선 생활의 시작 홈네트워크 시스템, 가족 및 이웃과 소통하는 디자인 커뮤니티, 가족의 건강까지 고려한 친환경 마감재 사용, 삶의 질을 높여주는 평형대비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15~1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입주 예정일은 2017년 10월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광진구 능동 255-4에 있다.
문의전화 : 02-453-8100
뉴스팀 pressdot@
관련태그
뉴스웨이 뉴스팀 기자
pressdo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