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김포도시철도 개통시 서울까지 3개 정거장
(가칭)‘김포사우 서희스타힐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분양홍보관에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주말 3일 동안 약 80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고 조합측이 밝혔다.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299번지 일대에 조성 예정인 ‘김포사우 서희스타힐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19층 10개동, ▲전용 65㎡ 204가구 ▲75㎡ 60가구 ▲77A㎡ 19가구 ▲77B㎡ 20가구 ▲84A㎡ 75가구 ▲84B㎡ 57가구 등 총 435가구 규모다.
대규모 녹지로 둘러싸인 이 단지는 교통이 편리하고 김포 도심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데다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 돼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고 조합측이 전했다.
분양 관계자는 “김포시청역(예정)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김포도시철도가 2018년 개통되면 9호선과 공항철도로 환승이 가능한 김포공항역까지 세 정거장이면 접근이 가능한 편리한 교통여건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높았다”고 밝혔다.
이어 “초·중·고교가 모두 인접해 교육여건이 우수하고, 4-Bay 평면설계를 비롯해 중앙광장과 단지 곳곳에 휴게공간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는 점이 입소문을 타며 주말 내내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고 현장 분위기를 설명했다.
지역주택조합은 서울, 경기도 및 인천시 6개월 이상 거주자로 무주택 세대주 및 전용면적 85㎡이하 1주택을 소유한 세대주가 주택을 마련하기 위해 주택법에 의거 설립하는 조합이다
조합을 설립한 뒤 토지를 매입해 건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인근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김포시청역(예정)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김포사우 서희스타힐스 지역주택조합’은 김포도시철도가 2018년 개통 되면 9호선과 공항철도역으로 환승이 가능한 김포공항역까지 세 정거장이 된다.
또 김포한강로 시네폴리스IC가 뚫리면 올림픽대로에 바로 진입할 수 있다. 더불어 한강신도시와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급행버스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는 김포시청과 김포시법원, 김포시보건소 등 관공서는 물론 CGV, 김포시민회관, 김포공설운동장, 사우문화체육광장 등 다양한 문화시설도 가깝다.
아울러 홈플러스와 롯데하이마트 등 쇼핑시설이용이 편리하고 향후 단지 인근에 한강시네폴리스 개발이 예정돼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교육여건도 갖추고 있다. 사우초와 신풍초, 김포중, 김포여중, 사우고, 김포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인접할 뿐 아니라 학원가와 공공도서관 및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김포평생학습센터도 가깝다.
세계문화유산인 장릉이 도보 약 20분 거리에 있는 (가칭)‘김포사우 서희스타힐스 지역주택조합’은 단지 바로 뒤에 장릉산 산책로와 최신 운동시설이 구비된 근린공원이 추가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푸른 녹지를 사계절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단지는 4-Bay 혁신평면설계를 도입해 통풍과 채광이 탁월하고 중앙 광장과 단지 곳곳에 휴게 공간이 들어서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또 단지 내에 어린이집과 어린이놀이터도 제공할 예정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497-1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8년 7월 예정이다.
김성배 기자 ksb@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성배 기자
ksb@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