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캠페인 영상물 중 최초로 주요 국내 광고제 동시에 석권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 안건희)는 지난 14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서울영상광고제 ‘TVCF 어워드 2015’에서 최고의 영예인 그랑프리를 포함해 총 9개의 상을 수상한다.
2015년 한 해 동안 방영된 광고 중 가장 높은 심사평가를 받은 그랑프리 수상작으로 이노션이 환경부와 함께 제작한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I Am YourFather)’ 캠페인이 선정됐다.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는 환경부의 자원순환 실천을 독려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노션의 재능기부로 제작된 것. 쓰레기와 재활용품을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로 표현하고 영화 패러디 등 코믹요소를 더해 환경부의 공익광고의 메시지를재치 있게 전달한다.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 캠페인은총 4편의 바이럴 영상으로 구성되었으며, 2015년 8월 유튜브에 공개된 후 현재까지 24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이번 서울영상광고제 주최측인 국내 최대 광고정보 포탈사이트 TVCF에서 한 달간 베스트 CF 1위를연속 달성하는 광고만 오를 수 있는 ‘명예의 전당’에 입성되기도했다.
이와 같이 소비자들의큰 호응을 얻은 이 캠페인은 국내 광고제에서 수상을 거듭하며 2015년 동안 가장 주목 받은 작품 가운데 하나로 꼽혔다.
특히 이번 서울영상광고제에서는 그랑프리를 비롯해 금상1개, 은상 1개를 추가 수상했으며 지난해 11월에 열린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도 영상부문 대상작으로 선정되며크게 주목 받았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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