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인기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의 한국 서버가 28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점검을 진행중이다.
롤 측은 점검 현황을 홈페이지를 통해 시간대별로 안내하고 있다. 롤 점검은 오전4시30분 랭크 게임 중단으로 시작했다. 오전5시45분에는 RP 구매가 비활성화됐으며, 오전6시 플랫폼 다운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인 점검에 들어갔다.
오전6시30분에는 게임 서버가 다운됐으며, 오전7시부터 오전9시까지는 플랫폼을 업데이트 했다. 롤 점검은 오전9시30분부터는 플랫폼 업데이트 오류 원인을 파악하는 과정을 시작했으며, 오전 10시부터는 오류를 파악해 수정 방안을 검토하는 과정을 밟고 있다. 오후1시를 기점으로 롤 점검은 종료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금일 롤패치 내역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롤점검으로 6.2 패치가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챔피언 '잔혹극의 거장, 진'이 출시될 것으로 보여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진'은 원거리 딜러로 공격속도는 다소 떨어지지만 긴 사정거리와 넓은 범위의 공격이 가능한 매력적인 챔피언이다.
롤점검 소식에 일부 네티즌들은 "롤점검, 빨리 끝나라" "롤점검, 완전 기대됨" "롤점검, 진 나올까" "롤점검, 1시 되자마자 시작해야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설 연휴를 앞두고 설맞이 스킨 출시에 대한 기대감 역시 높아지고 있다.
김선민 기자 minibab35@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선민 기자
minibab35@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