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망고식스·이디야·설빙, 상큼 과채로 비수기 돌파

망고식스·이디야·설빙, 상큼 과채로 비수기 돌파

등록 2016.01.29 09:42

임주희

  기자

공유

딸기, 레몬, 자몽 등으로 여심 녹여

사진=망고식스 제공사진=망고식스 제공


커피전문점들의 상큼한 과채 디저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망고식스, 이디야, 설빙 등은 딸기, 레몬, 자몽 등 과일을 이용한 다양한 디저트로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망고식스는 지난해 12월 딸기 디저트 4종을 출시해 한 달간 5만 잔 이상을 판매했다.

해당 제품은 생딸기라떼, 생딸기치즈크림스무디, 생망고딸기크림스무디, 생딸기크림스무디 등으로 딸기를 세련된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인기 요인은 입맛을 살리는 상큼한 맛, 비타민C 등 풍부한 영양소, 시선을 잡는 비주얼로 분석하고 있다.

망고식스의 딸기 메뉴는 지난해 2월 출시한 딸기 메뉴 중 반응이 좋았던 베스트 4 메뉴를 재출시 한 것이다. 소비자 요청이 많고 딸기 출하시기가 빨라지며 한 해 두 번 계절 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망고식스는 2월 새로운 딸기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9월 출시한 레몬뷰티, 유자뷰티, 자몽뷰티 등 과일차 3종을 30만 잔 이상 판매했다. 피부 미용에 좋은 디저트를 찾는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삼아 과일명에 뷰티를 붙여 제품명을 정하는 등 확실한 타깃 마케팅을 했다.

이디야커피는 이 밖에도 겨울철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하루 견과류 섭취량에 맞춘 피칸, 크랜베리, 마카다미아, 아몬드, 캐슈넛 등으로 구성된 ‘이디야 이너츠(EDIYA E-NUTS)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설빙도 딸기 제품들의 인기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겨울을 맞아 출시한 딸기 메뉴가는 12월 중 전체 매출의 65% 이상을 차지하는 등 두각을 보였다.

최근에는 국내산 과채류를 사용한 전통차 메뉴 코리안드링크 10여 종 중 대추차, 모과차, 토종 생강차의 판매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이는 추위가 지속되며 감기 예방에 효과적인 제품을 찾는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 밖에도 SPC의 스무디 브랜드 잠바주스가 과일주스를 따듯하게 즐기는 ‘자몽사과 핫 주스’ , ‘레몬 사과 핫 주스’ 등 6종의 따듯한 과일주스를 선보이고 있다. 할리스커피도 올겨울 감기 예방에 효과적인 ‘홍자몽차’ 등 2종을 출시해 과일차 라인업을 강화했다.

임주희 기자 ljh@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