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융상품 한눈에’ 인기 좋네···2달간 60만명 방문

‘금융상품 한눈에’ 인기 좋네···2달간 60만명 방문

등록 2016.03.14 17:06

이경남

  기자

공유

금융소비자들이 여러 금융권역의 금융상품을 쉽고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한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금융상품 한눈에) 홈페이지에 두 달간 60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은 지난 1월 14일 오픈한 ‘금융상품 한눈에’ 홈페이지에 지난 13일까지 두달간 61만명이 방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일평균 1만명 가량이 이용한 것이다.

유입경로별로는 네이버·다음 등 인터넷 포털사이트 이용이 45.5%로 가장 많았다. 인터넷 주소입력은 23.6%로 그 뒤를 이었다.

총 검색조회 수는 273만건으로 1인당 평균 4.5건인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소비자들은 정기예금(34.0%)을 가장 많이 검색했으며 적금(27.7%), 연금저축(9.8%), 주택담보대출(9.1%) 순으로 검색양이 많았다.

한편 금감원 측은 서비스 초기 시스템 안정화를 도모함과 동시에 운영실태 점검을 통해 소비자 이용편의 개선을 지속해서 추진하기로 했다.

또 홈페이지와 유선 등을 통해 접수된 제안과 건의, 금융소비자리포터 제보 등을 통해 소비자 불편사항을 접수, 이를 종합 검토해 상품정보 확대와 세분화 등 소비자 맞춤형 정보제공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경남 기자 secrey978@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경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