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측은 2일 오전 9시 기준, 중국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비디오를 통해 공개된 ‘신서유기2’ 본편과 예고편 동영상의 누적 재생수가 약 5천6백90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tvN 측에 따르면 이는 첫 번째 본편 클립 5개가 공개된 지 단 2주 만에 달성한 것으로, 지난해 시즌1이 중국에서 5천만 조회수를 돌파하는데 본편 공개 후 6주가 걸린 것과 비교하면 3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또 이번 시즌2의 경우 첫 에피소드 5개 영상 클립의 조회수는 시즌1의 두 배 가까운 수치인 약 2천5백만 건을 넘어섰고, 하루 최대 조회수는 약 1천만 건에 이르고 있다는 전언이다.
제작진은 “이미 한번 익숙해진 콘텐츠라는 점에서 우려도 많았지만, 특히 중국에서의 반응이 좋아 기쁘다. 새 얼굴 안재현 씨가 찰떡 호흡을 자랑하는 기존 멤버들과 자연스레 융화되며 편안한 재미를 만들어낸 것이 주효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지난 첫 촬영에 비해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안재현을 알아보는 중국 현지인들의 숫자가 확연히 늘었다. 아무래도 지난해보다 압도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며 ‘신서유기’라는 프로그램의 존재를 더욱 많이 알게 된 것 같다”며 중국에서의 반응을 전했다.
‘신서유기2’는 매주 화요일 티빙, 네이버TV캐스트, 카카오 TV, 다음 tv팟, 곰TV를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 동시에 공개된다. TV판은 매주 금요일 오후에 방송된다.
금아라 기자 karatan5@
관련태그
뉴스웨이 금아라 기자
karatan5@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