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닥은 쇼핑과 닥터의 합성어로 쇼핑몰과 구매자의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연결해 원하는 상품을 하나의 앱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쇼닥은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 차트에서 쇼핑 카테고리 1위를 기록 중이며 재방문율 31.4%, 월 5회 이상 방문율은 17.7%에 이를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KT는 사용자들의 호응에 대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30여 쇼핑몰과 제휴한 2억건 이상의 방대한 상품데이터를 고객별 앱 이용패턴에 따라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추천하는 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방식을 적용했기 때문이라고 자평했다.
송재호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미래사업개발단장 상무는 “쇼닥은 상품광고 없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알아서 추천해 주기 때문에 이용자가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며, “개인 추천에 대한 빅데이터 엔진을 강화시켜 데이터 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기자 lej@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le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