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은 해외 출국 여행객이 늘어나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고객들이 주로 겪었던 애로사항을 개선하기 위한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신라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 고객을 위해 면세업계에서 유일하게 ‘재입고 알림 서비스’를 지난 4월 중순에 시범적으로 도입한 후 고객의 반응이 좋자 본격적으로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기존에는 인터넷면세점에서 고객이 사고 싶은 상품이 품절된 경우 언제 물건이 다시 입고될지 몰라 고객이 여러 번 인터넷면세점에 접속해서 상품의 재입고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신라면세점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품절된 상품이 재입고 되는대로 고객에게 바로 알림 문자를 발송해주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재입고 알림 신청’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날짜를 설정하면 그 기간 안에 상품이 재입고 될 시 고객에게 문자가 발송된다.
이와 함께 신라인터넷면세점은 매번 로그인할 때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느라 고생하는 고객을 위해 간편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규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별도의 추가 절차 없이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등 보유하고 있는 SNS계정으로 손쉽게 가입하고 로그인 할 수 있다.
특히 중국인 전용 인터넷면세점의 경우 서비스 시작 이후 신규 가입한 중국인 고객 중 약 25%가 SNS계정을 통해 가입할 정도로 많은 중국인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신라면세점은 모바일앱을 통한 인도장 대기표 발권 서비스도 준비 중에 있다. 모바일앱을 통해 면세품 인도장 대기표를 받고 본인 차례가 오면 알림을 통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고객들이 쇼핑을 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고객들의 문의 사항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의 쇼핑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 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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