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도 연구원은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기존 시장 예상치를 웃돈 2조 8211억원, 1781억원”으로 추정했다.
이어 그는 “올해 2분기 실적 중 가장 큰 특징은 분기 매출이 다시 늘어나기 시작한 점”이라며 “여객수요가 비교적 고성장하고 국제선 여객 중심으로 항공운임이 오르고 있는 탓”이라고 풀이했다.
또 “저유가로 인해 2분기 기준으로 사상 두 번째로 좋은 실적을 내 영업이익이 급증하지만 주가가 오르지 못하는 건 한진해운과 관련해 영업외비용이 큰 폭으로 늘어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실제로 대한항공은 1분기 한진해운 출자지분 손상차손과 영구채 매도가능금융자산 손상차손을 각각 2580억원과 1100억원 인식했다.
윤 연구원은 “한진해운의 구조조정이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 지, 대한항공과 한진그룹 계열사들이 구조조정 속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 예측이 어려워 지금은 구조조정 과정을 지켜보며 한진해운 추가 지원 가능성이 언제 사라질 지를 지켜볼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장가람 기자 jay@
뉴스웨이 장가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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