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FAQ(Frequently Asked Questions)’에 고객의 첨부파일 URL이 노출되는 오류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5월 이후 고객센터FAQ에 등재된 4만7023건 중 일부 고객의 파일이 노출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유출 여부를 조사 확인하고 있다.
이에 아시아나항공은 사실 인지 직후인 금일 오전 11시경부터 고객센터 FAQ 서버 중단 하고 긴급점검 실시, 현재 피해 고객 확인 작업을 진행 중이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현재까지 외부에서 다량 조회된 건은 1회(지난 15일)로 파악되고 있으며 아시아나클럽 전체회원의 정보가 노출된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인터넷진흥원에 금번 오류건을 신고 예정이며 금일 중으로 해당 사이트의 오류를 복구해 정상 운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임주희 기자 ljh@
뉴스웨이 임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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