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스타필드 하남’ 에 O2O 전문매장 ‘슈퍼샵’ 첫 오픈 200만개 온라인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가격 결제 가능
‘슈퍼샵(Super Shop)’은 초월적인 것을 의미하는 ‘슈퍼(Super-)’ 와 물리적인 매장 공간을 의미하는 ‘샵(Shop)’을 결합해 만든 단어로, 말 그대로 온라인, 오프라인을 초월해 가장 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고객들은 ‘슈퍼샵’ 오프라인 매장에서 무형의 온라인 상품을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상세히 보고 구매할 수 있고, 매장의 실물 상품을 직접 보고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또한 전자가격표시기(ESL)을 통해 매장에서 온라인 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전자가격표시기에 표시된 바코드를 스캔해 온라인 가격 그대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SSG닷컴은 스마트 스탬프, RFID, 터치 디스플레이, 디지털 사이니지 등 다양한 IT기술과 시스템을 접목해 ‘슈퍼샵’ 매장을 구성했다.
슈퍼샵 매장 한쪽에는 ‘카드 터치 스페셜 존’을 마련해 온라인 상품 RFID 카드를 스캔시, 멀티 디스플레이에 상품의 360° VR 이미지가 보여지도록 구성했고, ‘슈퍼샵 모드’ 상태에서 바로 바코드를 찍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SSG닷컴의 온라인 상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터치 형식의 디지털 사이니지도 마련돼 시즌 테마, 랭킹, 핫딜 컨텐츠 등을 탐색하고 앱을 통해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부터 리빙 인테리어 소품까지 700여 개의 실물 상품을 비치해 고객들이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게 했다.
SSG닷컴이 엄선한 상품들은 ‘시즌 테마 존’에서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보다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SSG닷컴 김예철 상무는 “단순히 일반 상품들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닌 비콘, RFID, 디지털 사이니지 등 주요 IT기술을 활용해 만든 진화된 쇼핑 공간을 구성한 만큼, 스타필드 하남의 주요 명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슈퍼샵’ 오픈에 맞춰 내달 1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SSG닷컴 홈페이지에서 행사 응모를 하고 슈퍼샵 매장에서 바우처를 수령하는 방식으로 추첨을 통해 총 2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를 제공한다.
SSG닷컴과 르플랑이 함께 개발한 ‘슈퍼샵 퍼퓸’을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증정하며(기간 중 총 1500명 대상), 슈퍼샵 내 갖고 싶은 상품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게시물을 캡쳐해 응모하면 해당 상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500명 추첨)
또, 슈퍼샵을 방문해 스마트 스탬프를 찍으면 슈퍼샵 상품을 최고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쿠폰을 방문 고객 전원에게 제공하고, 슈퍼샵 구매고객 대상으로 최대 1만원까지 구매금액의 10%를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도 진행한다. (SSG닷컴 앱에서 신청한 고객 대상, S머니로 10월 중 적립예정)
이지영 기자 dw0384@
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dw038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