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디자인 개발 프로젝트 수행말레이시아서 8박9일간 캠프 진행
‘기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는 국내외 청소년들이 ‘사막화’ ‘야간 조명 부족’ 등 해외 비개발국가가 처한 현실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해보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기아차는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을 공유가치창출(CSV) 및 봉사 분야의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최종 선발되는 7기 원정대원들은 비개발국가 사회 환경 개선을 위한 ‘친환경 디자인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되는 8박9일 간의 캠프에 참가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4일부터 21일 오후 5시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대한민국 국적의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기아차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전형을 진행하고 다음달 1일 최종 40명의 ‘2016 기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기아차는 해외 5개국(중국·독일·스웨덴·사우디·말레이시아)에서 총 50명의 원정대원을 모집해 국내 학생들과 함께 친환경 사업에 대한 글로벌 교류의 장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선발된 원정대원은 11월7일부터 12월16일까지 총 5주간 온라인 사전 교육을 받은 뒤 내년 1월 6~14일 8박9일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글로벌 캠프에 참가해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