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주저하거나 어려운 이웃 사연 우체통 활용 수집희망복지지원단에 확인후 직접 찾아가 상담 서비스
‘한울타리 우체통’은 생활이 어렵지만 주위에 노출될까 염려돼 상담을 주저하는 주민이나,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알고 있는 경우 사연을 적어 우체통에 넣으면 희망복지지원단이 이를 확인 후 주민을 직접 찾아가 상담하는 제도이다.<사진> 한울타리 우체통은 24시간 상시로 운영될 수 있도록 대부분의 경우 읍면동 청사밖에 설치했으며, 시청의 경우 1층 로비에 우체통을 설치해 주민들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최성근 희망복지지원단장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해소함으로써 위기상황에서 고통 받는 시민들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시민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읍면동 주민센터의 복지기능을 강화하는 복지허브화사업이 확산돼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와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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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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