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9℃

  • 인천 10℃

  • 백령 8℃

  • 춘천 10℃

  • 강릉 5℃

  • 청주 11℃

  • 수원 10℃

  • 안동 10℃

  • 울릉도 7℃

  • 독도 7℃

  • 대전 11℃

  • 전주 11℃

  • 광주 10℃

  • 목포 9℃

  • 여수 13℃

  • 대구 11℃

  • 울산 9℃

  • 창원 12℃

  • 부산 11℃

  • 제주 12℃

롯데면세점, 국경절 방문 中 관광객 전년比 28%↑

롯데면세점, 국경절 방문 中 관광객 전년比 28%↑

등록 2016.10.18 19:50

정혜인

  기자

공유

전체 방한 요우커 중 12만명이 롯데 찾아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 주효해

롯데면세점 본점 12층 매장. 사진=롯데면세점 제공롯데면세점 본점 12층 매장.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은 최근 중국 국경절 연휴(10월 1~7일) 동안 중국인 관광객 12만여명이 롯데면세점을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은 전년 동기보다 19% 늘어난 25만명으로 추산된다. 이 중 절반에 가까운 인원이 롯데면세점을 방문한 셈이다.

롯데면세점을 방문한 12만여명은 전년 동기(9만4000여명) 대비 28% 가량 늘어난 수치이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중국인 공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온라인 마케팅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면세점은 중국 맞춤형의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알리페이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아이콘(ICON)'에 롯데면세점 전용 서비스를 마련해 쇼핑 정보와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고 있다.

중국판 페이스북인 ’런런왕(人人网)’ 계정은 물론 쇼핑 정보를 안내하는 홍보사이트 등도 운영 중이다.

실제로 지난 국경절 기간 동안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Baidu)가 제공하는 브랜드 인지도 척도인 ‘바이두 지수’를 분석한 결과, 롯데면세점은 ‘5012’(10월1~7일까지의 평균치)로 국내 면세점 중 1위에 올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微博)에서도 롯데면세점은 729만여명(10월 6일 기준)의 팬을 보유해, 삼성갤럭시(825만여명)에 이어 중국 내 해외 기업 중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유니클로(600만명), 애플(310만명), 아디다스(200만명) 등 해외 유명 브랜드를 크게 웃도는 수치라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또 롯데면세점은 바이두가 분석한 지난해 한국 관광 관련 키워드에서 ‘한국 영화’에 이어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바이두의 브랜드검색 연간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년간(2015.10~2016.10) 월평균 64만여명의 중국인들이 롯데면세점 사이트에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있어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중국인 대상의 다양한 온라인 채널 운영을 통해 유커들의 방한 유치를 확대하고, 이들의 재방문율 향상을 위해 쇼핑만족도 제고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