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문화예술융합형 시장 육성사업, 3년간 총사업비 6억 6천만원 투자
이에 따라 장흥군은 2016년부터 향후 3년간 총사업비 6억 6천만원(도비 3억 9천 6백만원)을 들여 ‘전통시장 특화 먹거리’ 개발을 추진한다.
문화예술융합형 시장 육성사업은 역사, 문화·예술, 먹거리 등 지역 특색을 반영한 전통시장 성공모델 발굴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서는 전통시장과 어울리는 콘텐츠 개발은 물론, 공동마케팅, 시장 홍보를 위한 각종행사 등이 지원된다.
장흥토요시장은 값싸고 질 좋은 한우와 어머니텃밭장터, 다문화음식거리 등 특색있는 콘텐츠로 매년 60만명의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있으나, 다양한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한 특색 있는 먹거리 개발이 요구돼 왔다.
장흥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한우햄버거, 한우초밥, 생선구이, 해물전, 바지락회비빔밥, 표고튀김, 한우빵 등 특색있는 레시피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장흥군 농수축산물을 활용한 전통시장 특화음식 경진대회 개최와 각종 바이럴마케팅 등 적극적인 홍보전에도 나서는 한편, 재료비, 포장패키지 지원 등을 통해 토요시장 내 특화음식 판매 점포를 육성할 계획이다.
장흥군은 지난달 22일 개점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한 청년상인과 함께 이번 사업이 토요시장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성 군수는 “내실 있는 사업추진으로 남도의 맛을 표현해 낼 수 있는 획기적인 전통시장 먹거리를 개발해 내겠다. 토요시장의 발전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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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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