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리즈 총 9159대 판매SM6 10~11월 각각 20.7%, 4.1% 성장QM3 총 1934대를 판매 합리적인 가격대 수요 넓혀
르노삼성차는 수출 1만2985대를 포함해 전년 동기 대비 22.4% 증가한 총 2만5550대를 판매했다.
특히 SM6는 5300대가 판매돼 누계 5만904대로 연간 판매 목표인 5만대를 조기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12월 한 달을 남겨두고 출시 9개월만에 연간 목표를 조기 달성한 SM6는 올해 최고 히트차임을 증명했다. SM6는 10월과 11월 모두 전월보다 각각 20.7%, 4.1%씩 여전히 판매를 늘리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QM6는 3859대를 판매했다. SM6, QM6, 이 두 6시리즈가 총 9159대가 판매돼 르노삼성차 내수 폭증을 이끌었다.
지난달 ‘에뚜알 화이트’ 신규 컬러를 출시한 QM3는 총 1934대를 판매했다. QM3는 지속적으로 신규 컬러와 차별화된 사양,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신차를 내놓으며 QM3 수요 저변을 넓히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SM6, QM6 신차의 성공에 힘입어 지난달까지 올해 총 누계판매 9만7023대를 달성했다. 이는 전년동기 보다 39%가 급증한 것으로 연초 잡았던 내수 판매 목표 10만대를 단 3000대 차이로 목전에 둔 수치다.
11월 르노삼성차 수출은 총 1만2985대로 전년 동기 보다 12.7%가 줄었지만 누적대수로는 전년 동기보다 15.1% 증가한 12만7706대를 달성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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