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개최된 전남시장군수협의회서 지방분권 개헌촉구 결의
이날 채택된 결의문에는 ‘새로운 대한민국’, ‘풀뿌리 민주주의’를 염원하며 ▴대한민국의 지방분권국가 천명 ▴국가 권한의 지방정부 이양 ▴개헌에 대한 지방의 다양한 의견 반영 ▴지방분권 개헌을 위한 여야 정치권의 적극적인 노력 ▴국가균형발전의 제도적 장치 마련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겼다.
아울러, 전남시장군수협의회의 결의를 모은 담화문 작성을 의결하고 시장․군수들이 적극적인 홍보를 약속함으로써 많은 지역민들의 지방분권 개헌 공론화 및 지지여론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제13차 정례회에서는 ▴농어촌지역 도시가스 공급확대 방안 마련 ▴친환경 쌀 공공비축미 수매제도 개선 ▴소형저온저장고 전기공급 약관 개정 ▴AI 상시 방역대책 추진 및 담당자 사기진작 방안 ▴독도[독섬] 병행표기 100만인 서명운동 전개(고흥군 협조사항)’ 등이 원안 의결됐다.
한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정례회의 이후 보해양조(주)와 ㈜지방자치TV와 각각 업무 협약식을 갖고, 상생협력을 통해 공동발전을 도모할 것을 협약하였다.
이날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 참석한 시장․군수들은 회의를 마친 뒤 현장탐방으로 지난 1월 개점한 ‘LF스케워 테라스몰 광양점’을 방문하여 도내 시․군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공동판매할 수 있도록 ‘로컬푸드관’ 운영 방안을 모색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28409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