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말리부, 크루즈 판매 호조..우수한 제품력 시장의 폭발적 반응 확인말리부, 트랙스 내수판매, 전년 동월 대비 상승하며 실적 견인해
판매의 일등 공신은 단연 쉐보레 신형 말리부다. 3월 내수판매에서 3616대로 전년 동월 대비 360.1% 증가했다.
신형 말리부는 지난해 출시 이후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에 대한 시장의 호응을 바탕으로 국내 중형차 시장에서 게임체인저로 등극했다.
올해에도 국내 가솔린 중형차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지엠의 3월 내수판매는 1만4778대로 전년 동월 대비 12.4% 감소했지만 준중형차 크루즈, 중형차 신형 말리부, 소형 SUV 트랙스 등이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보이며 3월 실적을 이끌었다.
우수한 제품력에 더해 흠결 없는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책정하고 3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 신형 크루즈는 지난달 2147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76.4% 증가했다.
신형 크루즈는 차체 크기, 성능, 안전성 등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상품성을 갖춰 고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의 반응을 한층 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형 트랙스는 지난달 국내 시장에서 2022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 대비 101.8%가 증가하는 등 시장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싱형 트랙스는 대폭적인 디자인 변화와 더불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국내 소형 SUV 세그먼트에서 성공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383km의 획기적인 1회 충전 주행거리를 확보한 순수전기차 쉐보레 볼트 EV(Bolt EV)는 일반 고객 대상 사전계약을 시작하자마자 초도 물량에 대한 사전계약이 완료되는 등 제품에 대한 뜨거운 고객 반응을 확인했다.
향후 렌터카와 카셰어링을 통해 볼트 EV 고객 경험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볼트EV 는 경쟁 모델 대비 2배가 넘는 초 장거리 주행 능력과 합리적 가격,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상품성을 바탕으로 2세대 전기차 시장을 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데일 설리반(Dale Sullivan) 부사장은 “지난달 올 뉴 크루즈의 본격 판매개시와 더불어 말리부, 트랙스 등에 대한 시장의 호응이 지속되며 견고한 내수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지엠은 올 뉴 크루즈, 볼트 EV 등 올해 출시한 신제품에 대한 고객 호응을 이어가는 한편,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품격 높은 서비스와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 으로 긍정적인 판매 모멘텀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지엠은 3월 한달 간 총 3만6072대를 수출했다.(CKD 제외) 한국지엠의 1~3월 누적 판매대수는 총 143,058대 (내수 3만7648대, 수출 10만5410 대, CKD제외)를 기록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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