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이번 성화봉송 캠페인은 끊임없이 도전하는 올림픽 정신을 응원하고, 성화봉송이 곧 전 세계인의 축제라는 의미를 담은 ‘빛나는 성화, 모두의 축제!’를 주제로 실시된다.
삼성전자는 꿈을 향해 도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파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올림픽 팬이면 누구나 서로를 응원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도전의 열기를 확산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18일부터 5월31일까지 삼성전자 브랜드 체험관 ‘삼성 딜라이트’에 성화봉송 체험존을 운영한다. 방문객들은 체험존에서 성화봉송과 함께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 종목을 생생하게 경험해 볼 수 있다.
증강현실(AR)을 활용해 화면에 등장하는 역대 성화봉송 주자들과 서로 불꽃을 전달하는 ‘토치 키스’ 체험과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다.
또 가상현실(VR)을 이용해 스키 점프의 짜릿한 스릴을 느껴 볼 수 있고 이번 성화봉송 코스를 완주하는 인터렉티브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가 올림픽 파트너로서 후원을 시작한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부터 이번 평창 올림픽까지 역대 성화들도 전시돼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성화봉송에 참여할 주자 선발도 시작한다.
삼성전자 주자는 1500여명이며 세계 각국의 고객, 감동 스토리의 주인공, 지역 사회에 이바지한 인물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갤럭시S와 노트 시리즈 전 기종 사용자 등 오랜 기간 갤럭시 시리즈를 사랑해 준 국내 소비자들도 사연 응모를 통해 성화봉송 주자로 선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성화봉송 홈페이지와 ‘삼성 딜라이트’ 현장에서도 성황봉송 주자 지원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성화봉송 캠페인을 알리는 얼굴로 평창 올림픽에 출전하는 스피드 스케이팅 이상화, 크로스 컨트리 김마그너스 선수를 비롯해 프로야구 선수 이승엽과 구자욱, 농구 이상민 감독, 로봇공학자 데니스홍 교수, 클럽 드 셰프 코리아의 임정식·임기학·강민구·이충후 셰프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을 선정했다.
김문수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 부사장은 “이번 평창 올림픽은 국내 최초의 동계올림픽으로 삼성전자는 올림픽이 국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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