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7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KTB자산운용, ‘KTB밸류목표전환형펀드’ 2호 출시

KTB자산운용, ‘KTB밸류목표전환형펀드’ 2호 출시

등록 2017.05.22 09:37

이승재

  기자

공유

사진=KTB자산운용 제공사진=KTB자산운용 제공

KTB자산운용이 가치주에 투자해 안정적인 배당성과와 자본소득을 추구하는 ‘KTB밸류목표전환형펀드’ 상품을 출시한다.

22일 KTB자산운용은 가입 후 6개월 내 누적수익률 6% 도달 시 채권형으로 전환해 1년 시점에 상환하는 ‘KTB밸류목표전환형증권투자신탁제2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판매사는 신한은행이며 오는 26일까지 한시적으로 투자자를 모집한다.

이번 상품은 가치주를 중심으로 투자해 안정적인 배당성과와 자본차익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목표수익률을 6개월 이후 달성 시 전환일로부터 6개월 시점에 상환한다. 또 1년 내 달성하지 못하면 목표수익률이 9%로 조정되며 달성 후 6개월 시점에 상환한다.

KTB밸류목표전환형 펀드 2호는 가치투자 및 국내주식운용에 특화된 ‘유니베스트투자자문’과 자문계약을 통해 종목 선정 및 리밸런싱을 실행한다. 채권형 전환 후 만기가 짧고 신용이 높은 단기 국고채 및 통안채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채권ETF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나 편입주식의 주가 등락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KTB자산운용 리테일마케팅본부 고범태 팀장은 “지난 2월 설정된 KTB밸류목표전환형 펀드 1호는 2개월만에 목표수익률 6%에 도달해 전환됐다”며 “2호 펀드 역시 가치주 중심 투자와 철저한 리서치 전략으로 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초가입 시 납입금액의 1%가 선취수수료로 부과되며 환매수수료는 없다. 신탁보수는 연 1.25%이고 채권형 전환 후 연 0.13%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승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