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 일요일

  • 서울 5℃

  • 인천 1℃

  • 백령 6℃

  • 춘천 2℃

  • 강릉 3℃

  • 청주 3℃

  • 수원 2℃

  • 안동 1℃

  • 울릉도 7℃

  • 독도 7℃

  • 대전 2℃

  • 전주 3℃

  • 광주 2℃

  • 목포 6℃

  • 여수 10℃

  • 대구 5℃

  • 울산 5℃

  • 창원 7℃

  • 부산 8℃

  • 제주 9℃

SK이노베이션 ‘에브루 기법’ 도입 광고, 조회수 500만 돌파

SK이노베이션 ‘에브루 기법’ 도입 광고, 조회수 500만 돌파

등록 2017.05.23 10:04

임주희

  기자

공유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이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선보인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2탄 광고가 런칭 43일만에 5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SK이노베이션은 런칭 50일째인 오는 25일에는 600만 조회수를 무난히 넘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달 5일 이번 광고를 TV, 신문 등 전통 미디어 외에도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선보였다.

해당 광고는 런칭 10일만에 조회수 100만을 달성하며 일 평균 조회수 10만을 기록한데 이어 갈수록 가속도가 붙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금년 광고가 높은 인기를 얻는 비결로는 국내에 생소했던 ‘에브루 기법’이라는 소재를 도입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SK이노베이션은 터키의 에브루 기법 아티스트 ‘가립 아이(Garip Ay)’를 초청해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2탄 광고를 제작했다. 에브루는 큰 그릇에 담긴 물 위에 여러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하여 그림을 그린 후 종이를 덮어 전사(傳寫)하는 기법으로, 국내에는 ‘마블링(marbling) 기법’이란 이름으로 친숙하다.

SK이노베이션 광고 담당자는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광고 전문가나 미술 전문가 사이의 SNS 등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더욱 이슈화되고 있는 것이 비결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