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더 큰 세상과 만나다' 주제 강연
'코딩, 더 큰 세상과 만나다'라는 제목으로 실시된 이날 강연회는 컴퓨팅 환경을 기반으로 한 '4차 산업혁명'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코딩(프로그래밍)을 소개함과 동시에, 시민들의 건전한 지적 활동의 장을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강연회는 금요일 저녁시간대 임에도 불구하고 순천, 여수 등 인근 각 지역에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학부모, 직장인 등 1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해 코딩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강의에서 강사 이고잉 씨는 생활의 일부가 된 인터넷과 웹의 역사를 조명하며, 정보기술 중 하나인 '웹'이 갖는 의미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웹의 중요 기술인 HTML을 기반으로 한 코딩을 소개했다.
초등학생 아들과 함께 참석한 학부모 류광록 씨는 "최근 주변에서 코딩 관련한 소식을 많이 접하게 되었고, 조만간 교과과정이 된다는 말에 참석하게 됐다”며, “코딩의 역사적인 배경과 코딩이 이미 우리 삶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게 돼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는 광양만권 기술 창업과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민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초청강연회를 매 분기 개최하고 있다.
한편 강사 이고잉 씨는 2800여편의 온라인 강좌를 제작하는 등 국내 비영리 코딩교육의 선두주자로써 튜토리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동안의 기술 보급에 대한 공로로 2015 휴먼테크놀로지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28409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