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각사 전문분야인 ICT 서비스와 금융 서비스의 장점을 살려 각 분야의 전문 업체들과 ▲인텔리전스 커머스 컨소시엄 구축 ▲공동 연구 ▲시범사업 ▲공동 마케팅·홍보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커넥티드카 서비스로 ▲차량기반 인터넷 지원 ▲차량 위치·상태 확인 ▲운전 습관 분석 ▲고장 진단 서비스 등을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결제서비스 연계로 주유소, 주차장, 드라이브스루(drive-through) 매장 등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모바일 결제도 가능해진다.
차량 자체가 스마트폰처럼 인터넷을 지원하면서 하나의 결제수단이 돼 다양한 O2O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지오펜싱 서비스는 고객의 위치, 상황에 따른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쿠폰 제공, 정보 알림 등은 물론 고객에게 더 필요한 혜택과 정보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와 KB국민카드는 연내 커넥티드카와 지오펜싱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실 정보를 기반으로 가상정보를 융합해 가상세계를 만드는 기술인 MR, 인공지능(AI) 로봇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공준일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 전무는 “이번 제휴로 고객들에게 미래형 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 컨소시엄 참여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승민 기자
ks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