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지가 뽑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은 한국소비자포럼 주관하에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을 이끌고 시대를 대표하는 산업군별 브랜드를 확정하고, 온라인 모바일, 문자, 1:1대면 투표 등으로 전국 소비자의 직접투표로 이루어졌다.
고흥우주항공축제에서는 전국 유일의 우주항공을 테마로 올해 열 돌을 맞이했으며, 2013년 나로호 발사를 성공한 나로우주센터에서 우리나라 우주항공 메카라는 위상에 걸맞은 빅뱅 3 대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고흥군의 이번 수상은 콘텐츠 퀄리티, 축제 인지도 및 방문객 호응에서 성과를 창출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날 수상한 박병종 고흥군수는 “축제추진위원회 및 직원들이 노력한 만큼 성과를 인정받아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전국 유일의 우주항공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발굴하여 수많은 지역축제를 선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고흥우주항공축제는 2017년 전라남도 대표축제(유망축제)로 선정된 바 있다.
고흥군은 이번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와 브랜드 사이에 형성된 긍정의 감정을 얻어낸 결과물이기에 더욱 값진 수상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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