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서울 여의도 공원 문화마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금호타이어 임직원과 가족, 대리점주 및 협력사 직원 등 약 300여명은 여의도 공원에 마련된 마라톤 코스를 달리며 여성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핑크리본 캠페인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와 함께 별도의 홍보부스를 마련해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유방암 환우를 위한 기부금 모금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여성 유방 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고 유방암 자가진단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행사로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2년 6월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후원 협약을 체결한 이후 올해로 6년째 참가 중이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여성 건강 증진을 위해 6년 연속 이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8월부터 2달간 타이어프로(TIRE PRO)를 비롯한 전국의 대리점에서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000원 기부시 안전벨트형 ‘또로’ 캐릭터 인형을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모금액은 연말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되어 저소득층 유방암 예방 운동 및 치료 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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