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국제아동안전기구인 사단법인 세이프키즈코리아(Sfea Kids Korea)와 함께 연중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각사각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동차 사각지대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참가 학생들은 차량에 직접 탑승해 자동차의 사각지대를 눈으로 확인하는 한편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행동 수칙을 다양하고 재미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GM 커뮤니케이션부문 황지나 부사장은 “쉐보레 브랜드는 가장 안전한 차를 공급하는 것을 넘어 일상 생활의 교통안전까지 책임지는 안전한 자동차 문화 조성의 리더를 지향한다”며 “앞으로도 운전자와 보행자가 모두 안전해질 수 있는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쉐보레는 올해 초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협약을 맺고 연중 어린이 안전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쉐보레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올해 4월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 참가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수도권 지역 어린이 5000여명을 대상으로 50여 차례의 크고 작은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쉐보레는 지난 2013년부터 국제아동안전기구인 세이프키즈코리아(Safe Kids Korea)와 공동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1만6000명 이상의 학부모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사각지대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안전한 교통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교육을 제공해 왔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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