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해설사의해설 역량 강화 위해 새롭게 운영중인 시설 3곳 견학 실시
건강장수체험과학관에서는 과학관의 생·로·병·사 각각의 테마를 활용한 체험 뿐만 아니라 쉴랜드, 당뇨캠프 등 건강장수사업소에서 진행중인 여러 사업들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발효소스토굴에서는 세계소스전시와 미디어아트를 관람하면서 소스 하나하나에 얽힌 스토리텔링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특히 군에서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소스산업에 대한 설명이 더해졌다. 승마장에서는 승마의 효과, 승마와 하마법, 승마수칙 10계명에 대한 설명에 이어 직접 승마체험을 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순창군 관계자는 순창군의 새로운 관광지를 문화관광해설사들이 직접 경험해보지 않고 해설을 하는데 생기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순창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질높은 해설을 제공하기 위해 이같은 시간을 마련했다면서, 특히 전북투어패스 자유이용시설인 건강장수체험과학관과 특별할인가맹점으로 신규 지정된 순창군 승마장을 방문하여 전북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전북투어패스를 함께 체험했다는데 또한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견학에 참석한 한 해설사는 새로운 관광지를 시설담당자의 설명과 함께 견학하고 나니 그 동안 해설활동을 하면서 부족했던 부분을 알게 되었으며, 순창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더 감동을 주는 해설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순창군 곳곳에 숨어 있는 보석 같은 관광자원이 더 많이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
uvitnara@paran.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