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19만3734대 3.7%↑신형 K3, 레이·K5 페이스리프트 판매 성장 이끌어
기아자동차는 3월 국내 4만8540대, 해외 19만3734대 등 총 24만2274대를 세계 시장에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 동월대비 국내 판매는 1.9% 증가했고 해외판매도 3.7% 늘면서 전체 판매는 3.4% 증가를 기록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지난 2월 말 출시된 신형 K3, 레이와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판매 성장을 이끌었고 K7, 쏘렌토 등도 꾸준한 인기를 얻었다.
특히 K3는 우수한 연비와 세련된 디자인이 시장의 호평을 받으며 5085대(구형 1615대 포함)가 팔려 2014년 12월 이후 39개월 만에 처음으로 월판매 5000대를 돌파했다.
이와 함께 올해 초 상품성을 크게 높여 선보인 K5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5043대가 팔려 2014년 12월 이후 처음으로 K시리즈 대표 모델 2개 차종이 동시에 월간 판매 5000대를 넘어섰다.
기아차의 대표 RV 모델인 쏘렌토는 최근 경쟁차인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 출시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10.1% 증가한 6965대가 팔려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해 말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통해 상품성을 높인 레이도 전년 대비 41.0% 증가한 2713대가 판매돼 좋은 반응을 이어갔다.
지난달 13일 출시된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카니발’은 신형 K9 출시 준비에 따른 생산물량 조절로 인해 전년 대비 12.4% 감소한 5708대가 팔리는데 그쳤지만, 3월 한 달간 계약이 1만대를 넘어 향후 판매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기아차의 3월 해외판매는 전년 대비 3.7% 증가한 19만3734대를 기록했다.
해외판매는 최근 신규로 투입된 현지 전략형 모델인 신형 프라이드(리오)의 판매가 본격화되고 해외 인기 모델인 모닝과 쏘울의 판매가 늘어나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
또 지난해 하반기부터 판매가 본격화된 스팅어와 스토닉은 각각 3299대, 6265대가 판매되며 해외판매 투입 이후 꾸준한 판매량을 이어오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달 열린 ‘2018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신형 씨드와 신형 K3의 해외시장 본격 투입을 앞두고 있는 만큼 해외판매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쏘렌토, 카니발 등 강세를 유지하고 있는 RV 모델과 함께 판매 확대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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