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4℃

  • 인천 -1℃

  • 백령 5℃

  • 춘천 -1℃

  • 강릉 3℃

  • 청주 1℃

  • 수원 2℃

  • 안동 -1℃

  • 울릉도 9℃

  • 독도 9℃

  • 대전 -1℃

  • 전주 1℃

  • 광주 1℃

  • 목포 5℃

  • 여수 5℃

  • 대구 2℃

  • 울산 7℃

  • 창원 5℃

  • 부산 7℃

  • 제주 6℃

카카오·네이버 ‘젊고’···현대차·삼성전자는 ‘성숙’

[카드뉴스]카카오·네이버 ‘젊고’···현대차·삼성전자는 ‘성숙’

등록 2018.04.05 09:22

이성인

  기자

공유

카카오·네이버 ‘젊고’···현대차·삼성전자는 ‘성숙’ 기사의 사진

카카오·네이버 ‘젊고’···현대차·삼성전자는 ‘성숙’ 기사의 사진

카카오·네이버 ‘젊고’···현대차·삼성전자는 ‘성숙’ 기사의 사진

카카오·네이버 ‘젊고’···현대차·삼성전자는 ‘성숙’ 기사의 사진

카카오·네이버 ‘젊고’···현대차·삼성전자는 ‘성숙’ 기사의 사진

카카오·네이버 ‘젊고’···현대차·삼성전자는 ‘성숙’ 기사의 사진

카카오·네이버 ‘젊고’···현대차·삼성전자는 ‘성숙’ 기사의 사진

카카오·네이버 ‘젊고’···현대차·삼성전자는 ‘성숙’ 기사의 사진

카카오·네이버 ‘젊고’···현대차·삼성전자는 ‘성숙’ 기사의 사진

최근 20대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젊은층의 ‘기업 이미지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만 19세~34세의 밀레니얼 세대 남녀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기업 8곳에 대한 이미지를 조사·분석한 것인데요.

유형별 이미지와 기업 간 매칭 결과를 카드뉴스로 정리해봤습니다.

◇ 능력에 관한 이미지

▲국가 경제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글로벌 활동이 활발한 =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CEO의 리더십이 뛰어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광고·홍보·PR을 잘하는 ▲직원 복지·복리후생이 좋은 = 카카오, 네이버, CJ E&M

◇ 근무환경 관련 이미지

▲나의 역량을 성장시킬 수 있는 ▲경력·이직 등에 도움이 되는 ▲업무 성과에 맞게 대우하는 = SK하이닉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직원의 목소리를 들으려 하는 ▲경영진과 직원 간 입장 차이가 적은 ▲맞벌이하기 좋은 ▲일과 휴식의 균형을 위해 노력하는 ▲직원 복지에 힘쓰는 = 네이버, 카카오

◇ 연상되는 성격

▲능력 있는 = 삼성전자, 네이버, 현대자동차, SK하이닉스
▲트렌디한 = 카카오, CJ E&M
▲신뢰할 수 있는 = 아모레퍼시픽
▲인간미가 있는 = 카카오, LG생활건강

◇ 연상되는 성별(숫자가 높을수록 여성, 낮을수록 남성)

아모레퍼시픽(79.4점) LG생활건강(65.9점) CJ E&M(58.1점) 카카오(54.9점) 네이버(45.2점) SK하이닉스(27.9점) 삼성전자(23.2점) 현대자동차(20.8점)

◇ 연상되는 나이

카카오(24세) 네이버(26.7세) CJ E&M(28.9세) 아모레퍼시픽30세) LG생활건강(33세) SK하이닉스(33.3세) 삼성전자(33.9세) 현대자동차(36.8세)

이처럼 자동차·전자 등 제조업 및 하드웨어 사업 기반의 기업들은 능력, 역량, 성숙 등의 이미지가, ICT나 엔터테인먼트 쪽 기업들은 가능성, 수평성, 워라밸, 젊음 등의 이미지가 강했는데요.

기업들을 바라보는 젊은층의 시선, 이 정도면 나쁘지 않은 편. 이들이 소비자로서 (혹은 직원이 돼) 실망하는 일이 더는 없도록, 이미지와 실제 간 차이가 있다면 서둘러 좁히는 게 좋겠지요?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