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읍 승격 39주년 기념 및 제21회 장수읍민의 날 행사
장수읍이 주관하고 장수읍 번영회·체육회 주최, 장수군 체육회, 장수읍 주민자치위원회, 이장협의회 후원으로 열린 이 날 행사는 신명난 풍물공연의 식전행사에 이어 기념식에선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지역발전에 앞장서 온 읍민의 장 시상식과 장수상, 공로상, 번영회·체육회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 날 참가자들은 마을별로 족구, 제기차기, 고리걸기, 윷놀이, 투호, 공차넣기 등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는 다채로운 체육행사를 통해 상호간의 화합과 결속을 다졌으며 축하공연과 노래자랑, 경품권 추첨 등 읍민 한마당 잔치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문우성 장수읍장은 기념사를 통해 “읍민 모두가 읍 발전에 참여하여 잘사는 농촌, 군민 중심의 행복 장수를 만드는데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읍민의 장에 이서운(애향장), 마리셀 브이 퀼라리오(효열장), 이종완(산업장), 김병길(문화체육장)씨가 각각 수상했으며, 차재운(96세.남)할아버지와 윤례(97세.여) 할머니가 장수상에 선정돼 기령패를 받았다.
한편 장수읍민의 날을 축하하기 위하여 장수읍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된 여수 둔덕동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장수읍을 찾아 특산물 판매행사와 봉화산 철쭉단지 등 관내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여 교류 행사를 가졌다.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
uvitnara@paran.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