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양 기관은 청정임산물이 한식문화관에서 전시‧판매될 수 있게 상호협력하고 한식문화관의 임산물을 활용한 체험교육, 한식메뉴 개발 등 교육‧홍보‧유통 전 분야에 포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한식문화관은 연 평균 15만 여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으며 6천여 명 이상이 쿠킹클래스를 체험한다. 특히 쿠킹클래스를 통해 한식과 한국의 음식문화를 외국인들에게 널리 알리고 있는 음식관광의 명소이다.
한식진흥원 선재 이사장은 “산지가 많은 우리나라는 청정 임산물도 풍부하다”며 “양 기관이 힘을 모은다면 건강에 좋은 우리 임산물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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