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다모아는 지난 2015년 11월30일 서비스 개시 이후 약 276만명이 방문(‘18.5.1 기준)하는 등 온라인 보험상품 비교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다만, 모바일 방문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보험다모아를 검색하거나 직접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야만 접속이 가능해 모바일 이용자들의 불편이 있었다.
온라인 보험가입이 활성화되어 있는 자동차보험의 경우 보험다모아 방문자의 73.9%가 모바일 활용도가 높은 20~40대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이번 모바일 앱(안드로이드/아이폰) 출시로 모바일 이용자의 편의성 및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앱 설치는 구글Play 스토어(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아이폰)에서 `보험다모아` 또는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검색한 후 생·손보협회가 배포한 보험다모아 공식 앱을 다운받으면 된다.
모바일 앱은 자동차, 단독실손, 여행자, 연금, 보장성, 저축성 6개 카테고리, 총 357종(‘18.5.1 기준)의 보험상품을 사용자의 가입조건에 맞게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