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F 남민우 이사장과 공군 참모차장 이성용 중장은 공군 장병 및 간부를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 및 창업 문화 확산, 인적 교류, 공군 내 창업동아리 멘토링 등 기업가정신 보급 확산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기업가정신 및 창업교육’을 통해 청년 장병들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고 공군 내 창업 동아리 및 창업아이디어를 보유한 장병을 대상으로 ‘멘토링 제공 및 경진대회를 개최해 공군 내 창업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또 공군 가족들과 함께 하는 ‘기업가정신 가족캠프’ 등 다양한 행사 및 컨퍼런스 참가 지원을 통한 기업가정신 확산 및 장교 대상 기업가정신교육전문가 연수로 공군내 기업가정신 교육전문가 양성 등 기업가정신 교육 및 프로그램 등을 맞춤형으로 지원‧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식과 함께 KoEF 남민우 이사장은 ‘청년장병일자리-기업가정신과 도전으로 해결하자’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남 이사장은 기업가정신은 현실에 대한 문제의식과 혁신을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창조의지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해 내는 도전정신이자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장병들에게 꼭 필요한 정신임을 강조했다. 또 청년장병 취창업 지원 대책의 출발점은 도전정신, 혁신성, 창조성을 강조한 기업가정신 함양이 그 출발점이라고 했다.
남민우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한민국 공군 내 기업가정신이 충만한 젊은 인재를 양성하고 창업 문화 활성화와 창업 인프라 확충에 기여하는 초석이 이루어 졌다. 나아가 도전적인 군문화 형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