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금감원, ‘제13회 금융공모전’ 개최···9월까지 응모작 접수

금감원, ‘제13회 금융공모전’ 개최···9월까지 응모작 접수

등록 2018.06.14 12:00

장기영

  기자

공유

금융감독원.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금융감독원.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금융감독원은 금융과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제13회 금융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6개 금융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이달 15일부터 오는 9월 9일까지 진행된다.

공모 분야는 △금융창작물 △금융교육 우수 프로그램 △금융생활 체험수기 △대학생 금융콘테스트 등 4개 분야다.

금융창작물 분야는 전국 초·중·고교생과 해당 연령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거래 경험, 금융의 중요성 등 금융생활을 주제로 한 글, UCC, 포스터, 만화 등을 공모한다.

금융교육 우수 프로그램 분야는 금융유관기관과 금융사 등 금융교육 실시기관의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심사한다.

금융생활 체험수기 분야는 성인들이 작성한 체험수기, 대학생 금융콘테스트 분야는 전국 대학의 금융 관련 동아리의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응모 희망자는 금감원 금융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뒤 해당 홈페이지나 이메일, 우편을 통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금감원은 예비심사와 본심사를 거쳐 개인 149명, 단체 25개 등 총 174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10월 중순경 발표할 예정이다.

박선희 금감원 금융교육국 부국장은 “이번 공모전이 전 국민의 금융이해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전국의 초·중·고교생, 대학생, 성인, 교사와 학교, 금융교육 실시 기관 등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