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 해설사, 에듀케이터, ACC기자단 등 ACC 직업군 7종 직업 체험
ACC는 2016년부터 청소년 대상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ACC 주니어 서포터즈을 여름마다 운영하고 있다. ACC에 방문하면 실제 만날 수 있는 ACC해설사, 고객안내, 전시해설 도슨트, 어린이체험관 교육강사, 창작실험실 문화교육가, ACC기자단 등 총 7종의 직업군에 대한 자원봉사 활동 및 실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ACC 주니어 서포터즈’는 여름방학을 맞아 복합문화예술기관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고자하는 중·고등학생 연령대의 청소년들에게 직업체험의 기회를 줄 예정이다.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각 분야별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총 17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되면 ACC 일반 자원봉사자에 준하는 혜택은 물론 다양한 직업 활동을 할 수가 있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4주 동안 활동하며 1주차에는 ACC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이 진행되고, 2주차에는 각 분야별 멘토링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마지막 3~4주차에는 직접 직업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특별히 전문가의‘진로 교육’을 마련하여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ACC홈페이지(www.acc.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newra@korea.kr) 또는 방문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 기한은 7월 15일 오후 6시이다.
호남 김재홍 기자 hong9629@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