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목포해양대, 산·학·유관기관 협력협의회 개최

목포해양대, 산·학·유관기관 협력협의회 개최

등록 2018.07.24 17:07

오영주

  기자

공유

LINC+사업단과 유관기관 간 업무 협력체계 구축

국립 목포해양대학교(총장 박성현) 사회맞춤형학과 중정혐 사업단(단장 남택근 이하 LINC+사업단)은 지난 18일(수) 참여기업 확대를 위한 산·학·유관기관 협력협의회를 개최했다.

목포해양대학교 박성현 총장의 개회사로 시작한 이날 행사에는 포스에스엠, STX마린서비스, 하스매니지먼트, 고려에스엠, 장금상선, 폴라리스쉬핑, 범진상운, 해영선박, 한국해기사협회 등 기업 대표 및 임원이 참석했다.

산·학·유관기관 협력협의회는 차년도 참여기업 확대를 위한 목포해양대학교 LINC+사업단 운영, 교과·비교과 교육과정 소개 및 1차년도 사업운영성과 발표, 산업체에서 발생하고 있는 직무 관련 현안문제에 대한 수요조사를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업무 프로세스, 개량 기술, 신기술 등의 개발을 위한 1차년도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와 기술개발 결과 소개 및 2차년도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운영에 관한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산·학·유관기관 협력협의회에 참석한 한 산업체 관계자는 “오늘 협의회는 목포해양대학교 LINC+사업단과 유관기관 간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유의미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목포해양대학교 박성현 총장은 “이번 행사는 산업체, 유관기관, 대학 간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듣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LINC+사업단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확산을 통한 인력수급 미스매칭 해소로 지역 사회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