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봉사활동 정보 제공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유기기관과 함께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과 봉사활동 정보를 제공해 올바른 성장과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 도모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오늘은 자원봉사하기 좋은 날! 우리 함께해요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박람회장을 찾은 청소년들에게 총 26개 자원봉사 홍보부스와 체험부스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봉사활동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부스는 크게 직업진로상담, 봉사체험, 푸드체험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특히, 청소년 직업진로상담 부스에서는 이항로 진안군수와 강은희 군의회 부의장이 직접 청소년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진안군 청소년자원봉사 박람회가 각 학교에서도 매년 진행됐으면 좋겠다’는 의견과 ‘청소년 쉼터 마련’ 등 여러 희망사항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김용진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가 우리지역 청소년들에게 진지한 진로탐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이를 기반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항로 진안군수는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고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더욱 따뜻한 사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대화 자리를 자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
uvitnara@paran.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