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 임직원들이 상조사업 활성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유관 기관들과의 전략적 MOU를 체결하는 등 다양한 가입 채널 확보에 노력해 온 결과로 산림조합이 전략적으로 추진한 상조사업이 안정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됐다.
SJ산림조합상조는 웨딩 서비스 출시와 함께 상조업계 최초로 제1금융권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은행 상조 신탁상품을 출시하는 등 영업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업종 채널과의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최근 높아지고 있는 자연장과 수목장(림)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부응해 수목장림과 연계한 자연친화적 장례문화 확산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SJ산림조합상조는 지난 6월 공정거래위원회의 회계분석 결과 지급여력비율, 영업현금흐름비율, 자본금 15억 이상 등 3가지 지표에서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SJ산림조합상조는 가입자 4만 돌파 기념으로 SJ산림조합상조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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